2022학년도 공립 특수학교(초등) 교육과정 B, 4번

2022. 5. 13. 15:30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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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공립 특수학교(초등) 교육과정 B, 4번

 

1) ① 수정 전략

    ② 음의 이해

 

 

2) 소고

 

 

3) ① 관찰

    ② 북소리는 북을 세게 칠수록 큰 소리가 난다.

 

 


 

1) ① 해설

2022학년도 공립 특수학교(초등) 교육과정 B, 4번

청각장애 - 구화법 - 말 언어지도에서 의사소통 전략은 예기 전략, 수정 전략, 회복 전략이 있다. ㉠에는 수정 전략을 쓰면 된다. 2023학년도를 대비하여 전략에 나온 내용을 숙지해놓는 것도 좋을 것 같다.

 

    ② 해설

2022학년도 공립 특수학교(초등) 교육과정 B, 4번

청능 학습(청능훈련) 단계

1. 음의 인식

2. 음의 변별

3. 음의 확인

4. 음의 이해

 

음의 확인과 음의 이해를 비교하여 설명하면, 음의 확인은 단순하게 소리를 듣고 해당하는 것을 가리키거나 명명하는 등의 간단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음의 이해는 언어적으로 이해하고 행동하거나 대답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그렇기 때문에 ㉡은 음의 이해 단계로 볼 수 있다.

 

 

2) 해설

지문자

 

 

3) ① 해설

2022학년도 공립 특수학교(초등) 교육과정 B, 4번

 

과학과 - 4. 교수학습 및 평가 - 다. 학습지도방법

별책3 기본교육과정

 

공통교육과정에서는 과학탐구과정에서 기초과학탐구기능(관찰, 측정, 예상, 추리, 분류, 의사소통)이다.

 

 

    ②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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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의 크기와 높이는 다르기 때문에 수정하여 작성해야 한다. 간단한 문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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