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공립 특수학교(초등) 교육과정 B, 6번

2022. 9. 13. 12:05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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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공립 특수학교(초등) 교육과정 B, 6번

 

1) ① 심폐기능

    ② 트랙 옆에 매끄러운 로프를 설치하여 줄을 잡고 뛰게 한다.

 

 

2) ① 테이프 안에 실을 넣어 촉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② 아이쉐이드 반칙

 

 

3) 학생이 볼을 굴리는 동작을 취할 수 있도록 교사가 손으로 학생의 신체 각 부위를 접촉하여 올바른 자세를 잡도록 지도한다.

 

 


 

1) ① 해설

건강체력평가시스템(PAPS) VS 장애인 건강체력평가시스템(PAPS-D)

PAPS   PAPS-D  
심폐지구력 페이서, 스탭 검사, 오래달리기-걷기 심폐기능 페이서, 스탭 검사,
폐활량, 휠체어 오래달리기, 6분 걷기
근력·근지구력 윗몸 말아올리기, 악력,
(무릎대고)팔굽혀펴기
근기능 윗못 말아올리기, 악력,
(무릎대고)팔굽혀펴기,
휠체어 경사로 오르기, 암컬
유연성 종합유연성,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유연성 종합유연성,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응용유연성
순발력 50m달리기, 제자리 멀리뛰기 순발력 제자리 공 멀리 던지기, 제자리 멀리뛰기

심폐지구력 정답 처리 가능성도 있지만, 심폐기능이 보다 정확한 정답이다.

 

 

    ② 해설

 

 

 

2) ① 해설

2022-2024 골볼 규정 및 규칙 - 골볼 규정 - 경기 준비 - 1. 코트

 

1.4 모든 라인은 0.05m 너비로 (+/- 0.01m) 테이프로 표시된다. 테이프 안에 실을 넣어 선수가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한다. 실은 0.003m ((+/- 0.0005m) 굵기로 테이프 안쪽에 있다. 테이프 색은 바닥과 공의 색과 대비되는 색으로 심판과 앞이 보이는(비장애인) 관중이 코트 마크와 공을 잘 볼 수 있도록 한다.

 

 

    ② 해설

점자 규정 참조

 

 

3) 해설

촉각적 모델링 vs 신체적 안내법

 

 

촉각적 모델링: 교사의 올바른 신체 자세나 동작에 대한 시범을 학생이 손으로 만져 탐색하고

                        모방하도록 지도하는 것

 

신체적 안내법: 교사사 자신의 곤을 사용하여 학생의 적절한 신테 자세나 동작을 취하도록 지도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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